2024. 12. 3. 10:40ㆍ카테고리 없음
서학개미와 미국주식 투자자가 늘어가고 있고 테슬라주식 투자에 대해 아래의 글을 통을 해 자세히 알아보자
1. 미국주식 투자의 기본 알아보자.
우리가 흔히 말하는 미국주식투자자를 일컬어 서학개미라 부릅니다. 미국주식에 투자를 하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국내주식어플이나 프로그램에 미국주식거래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주식은 현지통화를 기반으로 매매를 하기 때문에 미국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원화를 미국의 화폐인 달러화로 환전을 해놓으셔야 합니다. 달러환전은 매일매일 바뀌는 원달러환율을 확인하셔서 실시간으로 저렴한 시간대나 저렴한 날에 환전하기를 권합니다.
만약에 1달러를 한국돈 1400원에 환전하셨다면 미국주식 매수와 별개로 1달러 환율이 떨어져 1달러당 한국돈 1300원이 되었다면 결국 주식의 오르내림과 별개로 1달러당 100원의 환차익으로 손해를 보게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우리는 환율까지도 염두하고 투자에 임해야 합니다.
2. 미국주식 (테슬라) TSLA에 대해 알아보자.
테슬라는 미국주식시장에서 나스닥에 속해있으며 순수전기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테슬라는 탄소배출이 없는 미래형 자동차생산판매회사입니다.
테슬라는 2003년 회사를 설립하고 2010년 나스닥에서 기업공개를 통해 1330만 주의 보통주를 주당 17달러에 매각했습니다. 테슬라의 주식은 TALA라는 종목코드로 상장되었으며 테슬라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현재의 테슬라 주가는 1주당 357.09달러입니다.
테슬라 지분의 약 40%는 기관투자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자동차 산업에 속한 기업과 비교해 평균적인 수준으로 기관투자자가 회사 지분의 상당 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대주주를 파악하고 지분 관련 최신 소식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특히 테슬라와 같은 주식은 CEO인 일론 머스크를 주목해야 하며 현재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당선인 신분인 트럼프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친분을 과시하며 테슬라 주식의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재무 현황은 상당히 안정적으로 이익과 매출은 수년동안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기 자본이익률, 총 자산이익률, 사용자본이익률 지표도 수년동안 견고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는 테슬라가 보유한 자본을 이익을 창출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뜻이지만 재무 안정성은 변화가 많기에 트레이더들이 분기별로 재무게표를 확인하셔서 신중한 투자를 결정하기 바랍니다.
3. (테슬라 두배 투자) TSLL에 대해 알아보자.
만약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테슬라라는 기업에 대해 미래가치를 확신하고 또한 미국이라는 전 세계 경제의 주체 중 테슬라에 투자하고 싶다면 TSLA라는 본주와에 테슬라본주의 하루동안 거래 중 두 배의 레버리지 즉 TSLA주가의 두배로 상승 하락하는 TSLL을 추천합니다.
TSLL은 테슬라본주 시세의 두 배를 오르내리기 때문에 확신과 믿음이 없다면 아마도 천국과 지옥을 넘나들게 될 수도 있기에 투자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또한 TSLL은 정식명칭 Direxion Daily TSLA Bull 2X Shares이며 ETF형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TSLL 또한 미국 나스닥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TSLL은 테슬라본주식의 두 배의 주가를 반영하기 때문에 상당하 조심스럽지만 테슬라주가가 상승 시에는 두배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므로 신중하게 진입하기 바랍니다.
TSLL은 테슬라 본주와 달리 주식은 소유하고 있다면 보너스로 배당금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TSLL의 배당은 연 4번의 배당을 지급하며 배당월은 3월, 6월, 9월, 12월 받을 수 있으며 연말에 보너스로 한 번 더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TSLL의 배당금 지급달은 3.6.9.12.12 이렇게 총 다섯 번을 받을 수 있으며 1주당 배당수익률은 현재까지 연 2.80%입니다. 주당 배당금액으로 환산하면 1주당 0.64달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4. 미국주식 거래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미국주식은 국내주식 거래와 달리 주식을 통해 매매수익을 얻었다면 양도소득세를 국내에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미국주식에서 수익을 얻었다면 그해에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수익 중 250만 원의 양도소득세 세액공제를 통해 250만 원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 양도소득세 22%로를 납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주식 투자 시 1년에 총 1천만 원의 소득을 얻었다면 250만 원을 공제받고 750만 원에 대한 세금 22%를 그다음 해 5월에 양도세신고를 통해 납부해야합닌다. 여기서 중요한 건 소유하고 있던 미국의 주식을 매도하여 수익을 확정 지었을 때 발생하는 세금이므로 만약 매도를 통해 수익을 확정 짓지 않았다면 양도소득세는 없습니다.
양도소득세를 줄이기 위해 매년공제받는 양도소득세 금액인 250만 원에 대해 소유한 주식을 매도한 후 제 매수하는 방법으로 250만 원씩에 대해 미리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부간 주식증여를 통해 6억 원 한도 내에서 양도소득세를 절세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무사와 상담을 통해 꼭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받으시고 수익은 극대화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주식투자로 많은 수익을얻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께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