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YRSpxDTvXC2bS48EXH9zIoZDxIl09knbdbHVsdBO1Cg 시치 뜻과 일상에서 사용되는 시치뜻 등을 알아보고 토트넘 이반페리시치 와 손흥민 선수의 관계

시치 뜻과 일상에서 사용되는 시치뜻 등을 알아보고 토트넘 이반페리시치 와 손흥민 선수의 관계

2024. 1. 19. 14:23정보창고

반응형

시치단어의뜻

 

반응형

 

 최근 들어 온라인이나 주변에서 신조어로 "시치" 라는 말에 대해 알아보자.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우리의 손흥민 선수는 다들 아시죠? 그와 함께 팀플레이를 하는 이반페리시치 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시치뜻을 알아봅시다.

시치란? 대체 무슨 말이에요??

최근에 신조어로 떠오르는 단어에 시치 라는 말이 있는데요. 시치는 우리의 손흥민 선수와 같은 팀에 속해있는 토트넘 소속 이반페리시치를 기반으로 나온 말입니다.

무슨 말이냐? 손흥민선수가 골을 넣거나 경기를 운영하는데 왠지 오늘따라 경기가 잘 풀리지 않고 될 듯 말 듯 하면서 힘들게 경기를 이어갈 때 손흥민 선수와 호흡을 맞추는 이반페리시치 선수가 우리의 손흥민 선수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때 손흥민 선수의 팬들이 위로하는 마음으로 시치탓 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시치탓 과 우리 주변에서 시치라는 단어의 신조어

앞서 설명처럼 무언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우리는 핑계 삼아 무엇 때문에 잘 안 됐어라고 말을 하곤 하는데 이게 결국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는 맘에서 나온 시치 때문에 잘 안 풀렸어라는 말입니다.

일상에서 우리가 평상시 그렇게 썩 맘에 들지 않는 김 부장 이 있었는데 그 사람과 어떠한 이유로 무슨 일을 함께 하게 되었을 때 그 일이 잘 되지 않았을 때 아..."김 부장떄문에 다망했어 " 라는 말을 "김부장 시치!!"라고 말을 하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핑곗거리를 잡아 나의 잘못을 남에게 넘기는 말이기도 하지만 신조어로 우리가 쓰이는 뜻은 가볍게 농담 삼아 우스게말로 한다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아요.

항상 무슨 일을 할 때 누군가 아니면 무엇 때문에 잘 안 됐어 보다는 내가 좀 더 노력하고 나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게 나의 발전을 위해 훨씬 좋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우스개 말을 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시치뜻 과 관련된 평상시 단어로 쓰일 수 있는 예시.

시치라는 뜻을 아셨다면 이제 가볍게 가까운 사이에 농담으로 주고받으며 웃을 수 있는 활용가능한 단어를 적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응용하셔서 신조어를 알아두면 MZ세대와 조금은 가깝게 느껴질 수 있겠지요.

친구와 약속을 했는데 시간에 늦게 도착한 경우 : 아.. 친구야 미안하다 내가 너무 늦었지 오는데 "택시가 시치 라서!!"

식당에 가서 밥을 먹는데 평상시 싫어하는 반찬이 기본반찬으로 나왔을 때 일행이 밥을 왜 이렇게 잘못 먹어? 어디 아파?라고 물으면 응 "브로콜리 시치!!"

도서관에서 친구와 공부를 하는데 통 집중이 되지 않고 시험을 망쳤을 때 "아. "도서관 옆자리 시치!!"

이밖에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겠지만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시치뜻에 대해 무겁게 받아들이지 말고 가벼운 맘으로 받아주시면 좋을듯합니다. 가깝지 않은 사이에서 시치라는 단어를 활용해 말을 한다면 상대방은 상당히 당혹스러울 수도 있고 못 알아들을 수 있지만 상대가 기분 상하지 않는 선에서 농담이 좋은 농담이 될 거 같습니다. 

손흥민선수시치선수손흥민선수
손흥민과 시치 선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