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일상

부산 깡통시장의 맛집 버전 롯데리아깡돼후 정보와 직접 먹어본 후기

캠핑카가족여행 2023. 12. 16. 14:18
반응형
롯데리아깡돼후

 

반응형

롯데리아깡돼후에 대해서 알아보고 맛과 느낌 사진을 공유합니다.

 

부산의 깡통시장 맛집 메뉴인 깡돼후를 롯데리아에서 먹어봅니다. 아래의 글에서 직접 먹어본 후기와 사진을 공유합니다.

 

 

롯데리아깡돼후 가 뭐에요?

 
깡돼후 란 롯데리아 버거 메뉴에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디저트 메뉴의 다양화와 함께 지역상생 및 동반성장의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롯리단길 육성 메뉴 중 하나입니다.
 
롯데리아에서 롯리단길 육성 첫 번째 메뉴로 청주의 유명 매운맛 만두를 선보이고 그리고 두 번째로 선보인 사이드 메뉴인 깡돼후는 부산의 깡통시장의 명물 인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를 롯데리아 디저트 신메뉴로 출시한 것입니다.

 

롯데리아의 신메뉴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소개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는 은은한 갈비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고기의 풍미와 바삭함이 일품입니다.
 
이 독특한 조합은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단짠의 조합이지만 롯데리아 깡돼후는 기본적인 고기의 튀김 에 소스를 찍어 먹는 메뉴입니다. 실제 부산의 깡통시장에서 판매하는 깡돼후 맛과 똑같을 순 없겠죠?

 

다양한 소스로 맛을 즐길 수 있는 롯데리아깡돼후 

 
롯데이라 깡돼후는 크리미 마늘소스, 갈비맛 소스, 크리미 양념 소스를 선택해서 즐길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깡돼후 를 주문하면 1가지 소스는 무상제공되며 그이후부턴 500원에 소스 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품으로 깡돼후 메뉴만 주문할 수도 있고 탄산음료와 구성된 콤보 메뉴로도 주문할수 있습니다.

 

롯데리아의 협업과 지역 맛집의 발전을 도모하는 깡돼후

 
롯데리아는 높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한 프랜차이즈의 장점을 살려 지역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맛집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깡돼후는 이러한 협업을 통해 지역 유명 메뉴를 전국 매장 이용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부산의 깡통시장에 직접가지 않고도 깡돼후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롯데리아깡돼후의 인기와 성공 

 
롯데리아는 깡돼후 메뉴 출시 이후 약 40만 개 이상 판매되었으며 롯데리아의 첫 번째 지역 유명 맛집이었던 청주의  디저트 만두에 이어 판매량이 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맛있고 특별한 메뉴를 사랑하고 구매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공을 이어나가며 각 지역의 맛집과 상생하는 롯데리아가 되길 바랍니다.

 

롯데리아깡돼후 실제 먹어본 후기

 

롯데리아에서 판매하는  깡돼후를 직접 먹어본 느낌은 돼지고기를 튀겨 서 바삭한 튀김옷과 함께 한입 베어 물면 바삭함이 느껴지는 식감이었습니다. 하지만 부산의 깡통시장에서 판매하는 깡돼후를 먹어보지 못해 이맛인지 는 잘 모르겠습니다.
 

롯데리아깡돼후
롯데리아깡돼후

 

한입 베어 물고 고기의 두께를 확인해 보니  우리가 고깃집에서 구워 먹는 정도의 고기의 두께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고기는 느낌상 갈비의 맛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양념이 발려져 있는 양념맛에 길들여진 제 입맛 때문인지 모르지만 말입니다. 고기의 식감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깡돼후 겉에 입혀진 튀김옷에서 바삭한 식감은 또 별미입니다. 그렇다고 짜장면집에서 시켜 먹던 탕수육의 그런 식감은 또 아닙니다.
 

롯데리아깡돼후
롯데리아깡돼후

 
저는 롯데리아깡돼후 단품을 주문하고 갈릭소스와 매콤한 소스를 추가로 주문하여 현장에서 깡돼후 단품메뉴가격 6500원에 추가소스비용 500원을 더해 총 7,000원에 롯데리아 깡돼후를 먹었습니다.
 
느낌상 양도 그리 적지 않으며 혼자 먹다 보면 어느 정도 먹고 난 후 다 먹기에 좀 무리가 있었는데 그 이유는 튀김종류 특유의 느끼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제가 식감과 맛을 글로 전달하려 해 봐도 한계가 있기에 아래의 롯데리아 링크를 통해 메뉴의 특성과 맛을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롯데리아깡돼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