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YRSpxDTvXC2bS48EXH9zIoZDxIl09knbdbHVsdBO1Cg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2023. 1. 16. 12:28여행.맛집.일상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겨울바다는 쓸쓸하다는 편견을 버리고 다녀온 겨울바다여행.

겨울바다 나들이를 하면 언제나 쓸쓸한 느낌이지만 여름철에 붐비는 것보다 좋아 보여서 저희는 겨울바다를 자주 갑니다. 특히나 아이들과 추운 겨울에 갈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 바닷바람 맞으며 산책하는 겨울바다를  좋아합니다.

고사포해수욕장고사포해수욕장고사포해수욕장
솔나무숲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고사포해수욕장 소개.

오늘 우리 가족이 찾은 곳은 전북 부안에 위치한 조용하고한 적힌 고사포 해수욕장입니다. 전주에서 차를 타고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주한옥마을 여행과 함께 코스를 짜셔도 좋아 보입니다. 새만금방조제 와 이어진 곳에 부안. 변산. 격포 방향에 변산반도국립공원에서 작고 조용한 고사포 해수욕장입니다. 전북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잘 모르는 분도 많아서 소개드립니다. 솔나무 숲 입구에 자리를 잡고 바다를 풍경삼아 오늘은 우리 캠핑카 앞마당은 고사포 해수욕장입니다. 우리가 찾았던 날은 날이 흐리고 1월 중순인데 온도가 영상 2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바닷가 특성상 바람이 세고 체감온도는 영하처럼 느껴졌습니다. 솔나무 숲 속에 걸어 들어가 보니 솔나무향이 너무 좋았습니다. 사진에 빨간색 줄이 쳐 저 있는데 그 뒤로는 고사포 국민여가캠핑장 이 있습니다. 여름철에 캠핑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몰랐지만 고사포 해수욕장을 거쳐 적벽노을길 구간이라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어쩐지 등산복 복장에 사람들이 많이 다니시는 걸 보고 이상하다 했습니다. 고사포 해수욕장 앞으로 시내버스도 지나다닙니다. 아마도 버스 편을 이용하실 수 있겠단 생각에 버스가 지나길 기다렸다 찍어봤어요. 이 도로에서 진입하면 해수욕장 입구입니다.

고사포해수욕장고사포해수욕장고사포해수욕장
입구

이렇게 진입을 하시면 차단기가 있는 곳이 해수욕장 주차장입니다. 음. 차단기는 자동으로 열리고 차량번호를 인식합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표지판에 쓰여있는 내용은 종일 5만 원에 기본 1만 원이라 쓰여있는데 관계자분께 물어보니 무료주차 라며 걱정하지 마라 하십니다. 솔나무 숲 안쪽으로 횟집도 보이고요... 주차도 가능해 보입니다. 원광대 수련원 자리에 편의점과 카페가 자리를 하고 있네요.

고사포해수욕장고사포해수욕장백사장고사포해수욕장
해변가

모래사장으로 내려가는 길목에서 한컷.. 마침 물이 빠지는 시간대여서 아이들과 함께 내려가서 혹시나 하는 맘에 조개나 낙지가 있나 찾아봤지만 역시나 저는 발견하지 못했네요. 고사포 해수욕장이 여름에 맛조개 잡이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 합니다. 별도로 돈을 받지 않고 장화나 호미정도 준비해서 가족단위로도 많이들 오셔서 체험 삼아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좋아 보입니다. 겨울이긴 하지만 파도가 이 날따라 꽤 높아 보이네요. 역시 겨울바다가 한적하고 좋아 보입니다. 이렇게 우리 가족은 겨울바다 나들이를 합니다.

전주여행 겨울바다 나들이 여행후기를 마치며 위치 및 관련정보를 자세히 원하시면 아래의 정보와 홈페이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위치: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 (세부주소 없이 위주소 네비에 입력하면 됩니다.)

전화 : 063-582-7808

2023.10.22 - [여행.맛집.일상] - 캠핑카가격 과 캠핑카설명 실사용후기

캠핑카가격 과 캠핑카설명 실사용후기

캠핑카가격과 캠핑카설명 실사용후기를 글과 사진을 통해 자세히 설명드리고 캠핑카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캠핑카의 출고와 기능 그리고 가격

campingcars.tistory.com

2023.01.12 - [분류 전체보기] - 캠핑카 선택시 중요한점

캠핑카 선택시 중요한점

안녕하세요. 본 글은 홍보성 글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일반 캠핑카 신차 출고 후 AS와 느낀 점을 토대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코지 캠핑카 마켓에서 2022. 5

campingcars.tistory.com

2023.09.04 - [여행.맛집.일상] - 부여 가볼만한곳 NO.1 백제문화단지

부여 가볼만한곳 NO.1 백제문화단지

오늘은 백제의 중심지였던 부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종종 왔던곳이긴 하지만 여름시즌에 야간개장을 하므로 처음으로 야간에 백제문화단지를 방문했습니다.위치: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